편지 쓰기, 막막한 당신을 위한 완벽 가이드
카톡, DM, 댓글... 우리는 매일 수많은 메시지를 주고받지만, 막상 '편지'를 쓰려고 하면 눈앞이 캄캄해집니다. 무슨 말로 시작해야 할지, 어떤 내용을 담아야 할지, 어떻게 끝맺어야 할지. 하고 싶은 말은 많은데 글로 풀어내기가 어색하기만 하죠.
하지만 걱정 마세요. 편지는 정해진 규칙보다 진실한 마음이 중요하니까요. 여러분의 그 마음이 온전히 전달될 수 있도록, 편지 쓰기의 모든 것을 A to Z로 알려드릴게요.
뼈대부터 잡자! 편지글의 기본 구성
모든 글에는 구조가 있듯, 편지에도 기본적인 얼개가 있습니다. 이 구조만 따라가도 하고 싶은 말을 훨씬 쉽게 정리할 수 있어요.
- 처음: 받는 사람 & 첫인사
'사랑하는 엄마에게', '보고 싶은 OO에게'처럼 편지를 받을 사람을 부릅니다. 그 후 계절이나 날씨 이야기, 가벼운 안부 인사로 자연스럽게 시작합니다.
- 가운데: 하고 싶은 이야기 (본문)
편지를 쓴 진짜 이유가 담기는 핵심 부분입니다. 감사, 사랑, 안부, 축하 등 전하고 싶은 내용을 솔직하고 구체적으로 작성합니다.
- 끝: 끝인사 & 날짜, 이름
'그럼 안녕', '답장 기다릴게' 등의 끝인사로 마무리하고, 편지를 쓴 날짜와 보내는 사람의 이름을 적어 완성합니다.
좋은 편지는 뭐가 다를까? 4가지 특징
마음을 울리는 편지에는 몇 가지 공통점이 있습니다.
어려운 단어 대신, 상대방에게 실제로 말하듯 자연스러운 말투로 써보세요.
감사를 전하고 싶다면 고마운 마음이, 축하하고 싶다면 기쁜 마음이 잘 드러나야 합니다.
조금 서툴러도 괜찮아요. 꾸며낸 말보다 솔직한 당신의 마음이 가장 큰 감동을 줍니다.
받는 사람의 상황과 감정을 고려하는 따뜻한 배려가 담겨있습니다.
💌 이 모든 고민, 5초 만에 해결하는 법
편지의 구조도, 특징도 알겠지만 막상 쓰려니 여전히 막막하신가요? 혹은, 이 모든 과정을 거칠 시간이 부족하신가요?
그럴 때 필요한 것이 바로 Lettery입니다.
Lettery는 여러분이 전하고 싶은 핵심 감정과 상황만 알려주시면, 위에서 설명한 모든 요소를 고려하여 진심이 담긴 편지를 단 5초 만에 완성해 드립니다.
커피 한 잔 값도 안 되는 990원으로 당신의 소중한 마음을 전하세요!
Lettery, 이렇게 활용해보세요!
마무리하며
마음을 전하는 가장 고전적이고 강력한 방법, 편지. 이제 더 이상 어렵게 생각하지 마세요. 당신의 진심을 가장 효과적인 언어로 다듬어줄 Lettery가 있으니까요.
지금 바로, 마음속에 떠오르는 그 사람에게 Lettery와 함께 당신의 진심을 보내보세요. ✨